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서
윈도우(화면)는 필수이다.
Pygame을 사용해서 기본 윈도우를 생성해 보자
import pygame
import sys
# Pygame 초기화
pygame.init()
#윈도우 크기 설정
width, height = 800, 600
screen = pygame.display.set_mode((width, height))
#윈도우 제목 설정
pygame.display.set_caption("MyGame")
#메인 루프
running = True
while running:
for event in pygame.event.get():
if event.type == pygame.QUIT:
running = False
#화면 배경색 설정
screen.fill((0, 0, 0)) #검은색
#화면 업데이트
pygame.display.flip()
#Pygame 종료
pygame.quit()
sys.exit()
실행 시
코드 설명
import
게임 개발을 위한 모듈 pygame과 파이썬 인터프리터 관련 기능을 제공('sys.exit()')하는 sys 모듈을 import 한다.
pygame.init()
Pygame 라이브러리를 초기화한다. Pygame의 모든 모듈을 초기화하여 사용할 준비가 된다.
윈도우 크기 설정
width, height 두 변수에 800과 600이라는 정수를 각각 설정
screen 변수에 pygam 모듈의 display.set_mod를 이용해 튜플로 저장한다.
윈도우 제목 설정
화면이 실행 됐을 때 상단의 제목을 지정한다.
pygame 모듈의 display.set_caption("제목")을 이용해 지정한다.
루프
게임은 유저가 종료하기 전까지 종료되면 안 된다. 그래서 루프를 걸어놓는다.
running 변수에 참이라는 값을 주고 while running: 으로 계속 윈도우를 실행시켜 놓는다.
Event
while 코드 안에 Event들을 만들 수 있다.
Event란 유저가 입력(키보드나 마우스클릭), 시스템 닫기 등을 뜻한다.
event라는 변수 안에 pygame 모듈의 event.get(): 함수로 상태를 저장한다.
event.type 이 pygame.QUIT: 일 때 (유저가 화면 닫기를 클릭할 때) running을 False로 만들어 루프를 종료시킨다.
화면 배경색 설정
루프를 걸어놓은 while 코드 안에 screen.fill로 화면 색을 지정할 수 있다.
그리고 pygame 모듈의 display.file()로 화면을 업데이트해줘야 한다.
pygmae 종료
event.type이 pygame.QUIT 일 때 running은 False가 되므로 while 코드를 탈출하게 된다.
그럼 pygmae.quit()과 sys.exit() 코드를 만 게임이 종료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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